크롬하츠 이미테이션 ‘나리’라는 이 마지막 말이 내 신경을 아주 거슬리게 만들었다. 하지만 내가 어떻게 거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단 말인가! 나는 도움 없이는 옷을 입을 수 있는 몸 상태가 아니었다. 하지만 벽난로의 불을 그럭저럭 되살릴 수 있었고 그 불을 이용해 그들(허버트와 스타톱)을 위한 약간의 커피를 준비할 순 있었다. 아직 벽난로의 불이 살아있었기  때문이다. “오 에스텔라!” 그녀의 손 위에 내 폭풍 눈물이 빠르게 떨어지는 동안 내가 말했다크롬하츠 이미테이션. 도저히 내 감정을 추스를 수 없었다. “비록 내가 영국 땅에 계속 남아 나머지 사람들과 얼굴을 들고서 의기양양하게 지낼 수 있더라도, 네가 드러믈 자식의 아내가 된 꼴을 내가 어떻게 지켜볼 수 있겠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마치 자기 자신이 지속적인 공포 상태에 처 해있다는 마냥 한 마디의 충고엔 순종적이었는데, 내가 굳이 그렇다고 말한 이유는,  우리가 보트에 실을 맥주 몇 병을 사기 위해 강가 기슭에 닿았을 때, 그도 일어나려하자, 내가 “보트에 가만히 앉아 계시는 게 가장 안전하실 것 같은데요.”라고 넌지시 알리자 그가 “그러냐? 얘 야.”라고 말하면서 다시 자기 자리로 가 조용히 앉았기 때문이었다. 한가지만은  꼭  말해야겠습니다.  당신은  몹시도  착한  사람입니다.” “그럼 제가 착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웨믹 씨가 저를 도와주실 거 이 죄수의 사악한 영혼이 왠지 내 영혼에게 이러한 전달자들(얼굴이 비슷한 사람들)을 보냈을 것만 같이 생각되었다. 그리고 이제 이 폭풍우가 치는 밤에 그가 자신의 약속을 지키고 나타나 나와 함께 있게 된 것이다. 이 어처구니없는 등짝 후려치기 소동 때문에 급기야 웹슬 씨(53세, 주인공 시골의 교회서기였다가 중년의 나이에 런던 연극계의 큰 별이 되겠다며 상경해 영락없는 코믹 엑스트라 배우가 될 팔자에 놓인 인물)가  등장하게 되었다. 내 사색(생각)은 크롬하츠 이미테이션너무도 빨라 나는 태어나지도 않은 세대(아이들의 세대)에 의해 내 자신이 경멸당하는 모습을 보고 있었다. 에스텔라의 아이들과 그리고 그 아이들의 아이들까지 죄다 나를 경멸하고 있었다. “왜 있잖습니까, 제가 좀  전에  말씀드린,”라며  여관  주인장이 말했다. “펌블추크 씨 말입니다.” (부연설명 : 펌블추크 씨는 능청맞은 잡곡상임, 72세. 주인공은 펌블추크 씨를 몹시 싫어함. 주인공을 우습게 보다가 주인공이 막대한 유산을 크롬하츠 이미테이션상속받게 되자 상전 모시듯 하기 때문임) 하지만 나는 그가 자신을 설명하는 것을 전혀 볼 수 없었다. 장래(미래)에 대해 보다 좀 더 배려심이 많은 웨믹 부인(웨믹의 애인이었던 ‘미스 스키핀스 양’=43세)께서는 끼고 있던 흰색 장갑들을 성수반 대신 자신의 호주머니 속에 넣으시곤 녹색 장갑을 꺼내 다시 끼시었다. “절대 그러지 못할 거야,  에스텔라!” 얘(23세, 주인공)야 그리고 핍(주인공이름)의 동료(23세, 이름이 ‘허 버트’)야, 내가 저급해질까 두려워 말거라. 그가 다시 한 번 고개를 끄떡이며 그의 소문을 들은 적이 있음을 인정했다. 그(프로비스)를 뒤따라 문이 닫혔을 때서야 비로소 나는 처음으크롬하츠 이미테이션로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그가  나를 찾아왔었던 그 날  밤 이후로 말이다. “만약 네가 그랬다가는, 우리 도망자(프로비스)의 안전이 네(주인공) 게 달려 있는 이 상황에서 네 성마름(성급함)을 자제하지 못하고 혼자 행동했다가는 이후 벌어질 사태에 넌 전혀 도움을 못 주는 상태에서 자리에 누워 있어야만 할  거야.” 채권자들과 화해할 목적으로 나는 내가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팔았고 모을 수 있는 한 돈을 모았다. “그럼, 조, 미스 해비샴의 여타 다른 친척들에게도 얼마만큼의 유산이 돌아갔는지 들어보셨어요?”라며 내가 조에게 물었다. 즉시 스키핀스 양이 솜씨 있고 쉽게 동요하지 않는 권투선수인 마냥 그의 손을 제지하더니, 전과 같이 그 ‘허리띠 또는  권투장갑(웨믹의 손)’을 벗어 도로 식탁위로  올려놓았다.     “한 번 생각일랑 해 보십시오, 누가 이 무리를 결혼식장을 막 나서는  하객들이라 생각하겠습니까.” 미스 해비샴은 마지막 질문(“그럼 지금은 아주 불행하니?”)을 하며 여전히 나를 쳐다보지 않으려 들었다. 재거스 씨(런던 유명 변호사)가 아직 자기 자리에 있었다. 하지만 내가 들어가는 것을 보곤 즉시 자리에서 일어나 벽난로 앞에 자리를 잡고 섰다. “자  들어가 봅시다!”  그리고 이 마을에서 내쫓기곤 했고 또 저 마을에서도 내쫓기곤 했다.  내가 유리잔과 중국식 도자기로 장식되어 있는 식기 선반(삼각형 모양)을 유심히 쳐다 본만큼이나 나는 허버트의 얼굴 또한 유심히 살펴  보고 있는 내 자신을 느꼈다. 그러면서 프로비스는 흠뻑 젖어 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는 자신의 손을 들어보였다. “그만 좀하세요!” 내가 거의 광란하듯 걱정하며 그리고 반감을 나타내며 말했다. “아저씨께 이 말만은 해야겠어요. 이제부터 어떻게 하실 거냐고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아저씨가 위험을  피해갈  수  있는지도 듣고 싶어요. 아저씨가 얼마나 오랫동안 런던에 머무실 예정인지 그리고 어떤 계획들을 가지고 있는지도요.” 하지만 위험이 없는 자유는 그의 생활방식과 너무도 어울리지 않음에 생각이 미쳤다. 그의 자유는 자유라는 단어가 다른 사람에게 주는 어감과는 사뭇 다를 거란 생각이 들었다. 콤피슨(사기꾼)과 함께한 그 때가 내가 일찍이 겪었던 거의 가장 힘든 시간이었단다. 내가 이 정도까지 말할 정도면 말 다 한 것이지. 메모들은 제가 오늘 중으로 돌아다니면서 폐기하겠습니다.”라며 웨믹이 말했다. “가능하다면 서류상의 증거들은 남겨크롬하츠 이미테이션두지 않는 것이 제 원 칙이거든요. 그것이 법정에서 증거로 제크롬하츠 이미테이션출될지 모를 일일 테니까요. 자 제가 좀 스스럼없이 대해도 되겠죠? 제 연로하신 아버지를 위해 이 소 시지(음식)를  좀 구워주시겠습니까?” (주인공이  허버트에게  하는  대사→)  “내가  묻고  싶은  건….” (허버트의  대사→)  “잠깐만크롬하츠 이미테이션,  이  녀석아,  내  얘기도  다  끝나가니까. “시키는 대로 해야 하는 거지.” 내가 말했다.  나는 그제야 확신했다. 재거스 씨가 에스텔라의 친부(아버지)까지는 몰랐음을. 라며 부탁했다. 나는 이제 23살이었다. 내 막대한 유산과 대한 어떠한 추가적인 언급도 더 듣지 못한 채 내 23번째 생일도 1주일 전에 지나갔다. 내가 점점 건강해짐에 따라 나를 붙들고 있는 그의 손이 점점 느슨해질 것이며 그럼 내가 먼저 내 손을크롬하츠 이미테이션 잡아 빼기 전에 그가 적기에(제  때에) 자신의 손을 풀어 나를 가게 놓아주는 것이 더 나은 일이라고 그의 순결한 마음이 본능적으로 느끼도록 내가 만들지 않았던가? 속도는 목표가 아니었기 때문에 우리는 충분히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실망했다. 학교가 쉬는 날이었기 때문이다. 아이들도 전혀 보이지 않았다. 그리고 비디의 집 문도 잠겨 있었다.  허버트와 스타톱은 화요일 하루 종일 나를 가만 내버려두었다. 그러면서도 계속해서 내 팔을 붕대로 감아 주었고 내가 청량음료들(시원한 음료수들)로 목을 축일 수 있게 해주었다. 갑자기 올릭이 걸음을 멈추더니 술병에서 코르크 마개를 뽑아 내던 졌다. (함부르크 : 독일 최대의 항구도시) (네이버 해외 지도  첨부) 그가  계속 말했다. 우리가  서로 악수를 나누었다. 그리고 그는 가능한  한 오랫동안 나를  지그시 바라보았다. ?hl=ko ←크롬에서만 열림. 익크롬하츠 이미테이션스플로어에서는 구글 지도가 안 보일 수 있음. 만약 링크가 안 열릴 경우 구글 지도에서 “런던 길스퍼” 또는 “Giltspur St, London”라고 검색하면 지도 보임. 검색일자 : 2015-01-29)의 모퉁이에서 나는 허버트를 ‘런던 시티’(=금융가=런던 타워 근처를 말함)로 떠나보내고 ‘리튼 브리튼’(재거스 변호사사무실이 있는 거리이름)을 향해 출발했다.  내가 점점 더 건강을 회복하면 할수록 그래서 점점 더 자신감을 되찾아 가면 갈수록 조(매형)는 조금씩 나를 덜 편안해하더라는 것이다. 두 팔을 다 뜯어진 의자에 걸치고 머리로는 두 팔 위를 압박하면서   미스 해비샴(56세)은 바닥에 주저앉아 있었다. “아니, 안 되고말고,”라며 비디가 상냥하게 말했다. “넌 결혼해야 잖니.” 그가 입술로 술병을 가져가 불같은 술을 한 모금 적셨다. 그와 동시에 나는 그의 얼굴에서 강렬한 술기운이 갑자기 떠오르는 것을 냄새로 느낄  수 있었다. %EB%B8%8C%EC%A0%A0%EB%93%9C/@51.4601469,0.3538991,4 잠시 동안 손으로 여기저거를 더듬던 그는 자신이 찾던 부싯돌(라이 터)과 부시(쇳조각)를 발견하곤 불을 켜기 시작했다. (불을 붙이려면 ‘부싯돌’과 ‘부시’를 쳐 불똥이 튀면 ‘부싯깃’에 불이 붙습니다. 그럼 성냥에 불을 붙여 방안에 있는 초에 불을 붙이면 됩니다. 촛불 완성~) 나는 부싯깃(불이 잘 붙는 물건. 쑥의 잎이나 종이나 솜 같은 거) 사 그럼에도, 프로비스(59세, 죄수)의 이름이 언급된 것이 나머지 모든 문제들을  억누르고 있었다. “저도 우연히 들었습니다, 어제 아침(웨믹이 뉴게이트 감옥에 들러 업무를 보는 시간임)에 말이죠.” 웨믹(45세, 변호사사무실 서기)이 말했다. “제가 당신을 언젠가 한 번 데려갔었던 어떤 장소(런던 내에 있던 ‘뉴게이트 감옥’을 말함. 뉴게이트 감옥은 1902년에 폐쇄되었음)에 갔었죠…. 그 장소의 이름은 심지어 당신과 나 사이의 대화라도 대도록 언급 안 하는 것이 좋을 테죠….” “거기서 그를 만났습니다. 어떤 실명(이름)도 언급하지 않은 채 그리고 어떤 내용도 발설하지 않은 채 저는 허버트 씨에게 이해시켰습니다. 당신(주인공) 숙소들 주변이나 인접한 이웃 주변에 있는 톰(사람이크롬하츠 이미테이션 름)이든, 잭(이름)이든, 또는 리처드(이름)이든지 어떤 누군가를 알고 있다면, 당신(주인공)이 안 계시는 동안 허버트 씨가 그 톰(이름)이든, 잭(이름)이든, 또는 리처드(이름)이든을 인가에크롬하츠 이미테이션서 멀리 떨어진 외딴 곳으로 옮겨드리는 것이  좋겠다고요.” 웨믹이  고개를 한  번 끄떡여보였다. 그건 내가 질문을 던져도  된다는 승낙이었다크롬하츠 이미테이션.  죄수가 버리고 간 족쇄(쇠 수갑)를 올릭이 주어보관해오다 올릭이 주인공의 누나와 말다툼을 심하게 벌이던 날 그 족쇄로 주인공의 누나를 때려 다치게 만들어 결국 죽게 만든 범인이지만 증거가 없어 주인공이 어쩌지를 못한 인물입니다. 올릭은 주인공이 아주 어릴 때부터 주인공을 몹시 싫어했습니다. 특히나 주인공이 어른이 되어서는 올릭이 비디(여자이름)를 좋아했는데 비디가 주인공을 좋아했었기 때문입 니다. 물론 비디와 에스텔라는 전혀 다른 사람입니다. 비디와 에스텔라가 만나는 일은  없습니다. “제가요?”라며 웨믹이 되물었다. “아하, 아마 그런 말을 당신께 했을 수도 있겠군요. 아뿔싸!”라며 그는 갑자기 이렇게 덧붙였다. “기억납니다. 제가 그렇게 말씀드렸죠. 제 정신이 아직도 오락가락하는 걸로 봐선 오늘 저녁식사가 꽤 절 뒤틀리게 했나 봅니다.” 내(24세, 주인공=파산한 영국신사=몸 상태가 엉망진창이 된 주인공) 가 그 다음으로 그들(=두 남성=형사???)에게 주의크롬하츠 이미테이션를 기울었을 때, 그들은 침대에서 약간 떨어져 ‘선 자세’로 나를 쳐다보고만 있었다. 내가 여전히 침대에 누워 있었던  것이다. 밤에는 불안해져서 두려운 꿈들을 꾸었고 그래서 내 휴식이 파크롬하츠 이미테이션탄 났기 때문이다. 결국 도구를 찾지 못한 나는 어쩔 수 없이 밖으로 나가 가까운 수위실로 가서 그곳에 있는 수위보고 그의 랜턴(=유리 덮개를 씌운 등)을 들고서 같이 가자고 말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는 때때로, 그를 벗어난 속삭이는 한 두 마디의 말들이나 그의 태도에서 자신이 만일 좀 더 좋은 환경 아래에서 태어나 자랐더라면 지금보다 나은 사람이 되진 않았을지 아니었을지 하는 문제를 그가 곰곰이 생각해보고 있다는 어떤 인상을 나는 받았다. 위대한 유산 “내가 확신하건데, 핍(핍은 주인공의 이름).”라며 그는 종종 자신의 처사에 대한 설명으로 다음과 같이 말하곤 했다. “그녀가 다시 나타났어! 그녀가 내게 다시 수의(시체에 입히는 옷)를 내밀고 있소. 앗, 그녀가 수의를 펼치고 있어. 그녀가, 그녀가 구석에 서부터 나오고 있단 말이오. 이젠 침대까지 왔다고. 제발 나를 붙잡아 주오, 당신들(‘매그위치’와 ‘콤피슨의 아내’)이 내 한 쪽씩 잡아달란 말이크롬하츠 이미테이션오. 제발 그녀가 내 몸에 손대지 못하게 해주오. 호, 저번에는 그녀가 나를 놓쳤지. 그러니 이번에도 그녀가 내게 수의를 던지지 못하게 해주오. 제발  그녀가 나를 들어 올려  저 수의를 내 몸에 걸치지 못하게 해주오. 아, 그녀가 나를 들어 올리고 있소. 나를 제발 내버려둬! 제발 나 좀 눌러주시오! 제발!” 그 경고 문구는 곧 다음과 같은 현재형 시제 명령법이 되었다. “그대는 집으로 가면 안 된다.” “그를 집으로 들어서는 안 된다.” “우리를 집에 들어서는크롬하츠 이미테이션 안 된다.” “너희 또는 그대는 집으로 가선 안 된다.” “그들을 집으로 들어서는 안  된다.” (12세 때의 주인공)를 처음 만난 것이야!  의 결과가 물밀 듯이 내게로 쏟아져 들어왔기 때문에 나는 그것들에 압도당한 나머지 매번 숨을 내쉬기 위해 투쟁해야 했을 정도였다. 그녀가 잠시 나를 예민하게 쳐다보았다. 그런 다음 그녀가 조용히 크롬하츠 이미테이션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결론적으로 말하길 좋아했는데 지금 그렇게 말하고 있었다. 그가  계속 말했다. 집 안에선 스키핀스 양(웨믹의 애인)이  티타임(차  마시기)을 준비하고 있었다. 한때는 나이 많은 수도자들이 자신들의 안식과 오후를 즐겼을 그 으슥하고 외진 집터는 무덤 속에 누워있을 나이 많은 수도자들만큼이나  말이 없었다. 하는 소리야. 바로 저 소리지!” 우리는 카펫을 살피며 팔짱 낀 자세로 함께 천천히 앞뒤로 움직였다. 그리고 나는 지금도 내 주 변을 둘러보았다. “맞아. 그때 넌 내 경고를 듣지 않으려 했어. 왜냐고? 내게 경고의 의미가 없다고 넌 생각했으니까. 자, 그때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니?”  그때는 강이 우리 배를 살짝 들어 올렸기 때문에 우린 둑(제방) 너머를 볼 수  있었다. ‘프로비스’(매그위치의 가명)라는 가명은 더 이상 용인되지 않았다. 매그위치는  가슴패기(가슴의  평평한  부분) 안에 위중한(심각한) 상처 그는 이미 임종의(마지막) 말을 한 거였다. 그건 그렇고 사랑하는 ‘비디’(30세, 여자이름), 만약 네가 나와 함께 세상살이를 헤쳐갈 수 있겠다고 말할 수 있다면, 그럼 내겐 이 세상이 전보다 더 아름다워 보일 거고 그로 인해 난 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야. 그리고 난 널 위해서 이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거야.” (←큰따옴표 끝) 사실은(그녀와 주인공이 못 만나 이유는) 내(23세, 주인공)가 허버트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사치스러운 동료라며 그녀가 나를 꺼려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녀에게 나를 소개해주겠다고 허버트가 처음 제안했을 때에도 그녀가 전혀 기뻐하지 않고 그저 그런 중간 정도의 온정으로 그 제안을 받아들이려는 바람에 허버트는 어쩔 수 없이 그러한 사정(그녀의 반감)을 내게도 털어놓아야했고 이렇게 마지막에 덧붙 였던 것이다. 이후 피를 흘리지 않고서 이 문제를 넘어가는 것이 영국이라는 기독교 국가에서 가능한지를 놓고 핀치 새들(클럽멤버들)의 의견이 양분된 사건이었다. (에스텔라의 대사→) “다시 말할게! 만일 네가 지금 내가 하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넌 눈이 먼 거야.” “생각해보니,” 조는 한참을 묵상(명상)한 후 다소 얼버무리려는 듯 ‘창턱 밑에 붙여 있는 긴 의자’로 시선을 돌리며 말했다. “그(죽은 매그위치)가 어떻게 해서 대체로 그 방향(죽음)  으로 무언가 내지는 다르게 되었다는 얘기를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들은 것 같구나.” “그래도 이름은 가지고 계셔야죠. 배에 선승해 있으실 때는 어떤 이름을 사용했는데요?” 당시 콤피슨의 집은 브렌트퍼드(지명이름) 너머 인근에 있었다. 아서 (사람이름)는 그 콤피슨의 집 맨 꼭대기 층에서 기거하고 있었다. 몸을 숨긴 자리에서 멀찍이 내다보고 있던 그(=프로비스=죄수)는 내가 모자를 벗어 그에게 “오시라”고 신호를  보내자  건너왔고,  그렇게 우린 다시 합류해 약속 장소에서 친구들을 기다렸다. 그가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를, 나는 그와 상의했다. ‘가든 코트’(상점가란 뜻 / 주인공의 숙소는 템스 강가에 있는 ‘가든 코트’ 내에 있음) 내에는 더 이상 어슬렁어슬렁 거리며 걷는 사람은 안 보였다. “그랬니?” “그랬던가?”라며  그녀가 말했다. (허버트의 대사→) “아이 참.” 다른 의자에 자리 잡고 앉은 허버트 (23세, 주인공의 절친)가 말했다. “이제 어떻게 하면 되니?” 그런 다음 웨믹은 매우 주의해서 아버지 앞에 아침상을 차려드렸다. 웨믹이  아버지에게 말했다. 그런 다음 그(웹슬 씨)에게 재차 확인했다. (주인공의 대사→) “뭘, 지을 예정이니?” 어제저녁에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 쪽(=동쪽=오른쪽)으로 뱃머리를 돌려놓았던 우리 보트가 있는 둑길이 내려다보였다. 구름에 덮인 달빛에 내 눈이 점점 익숙해지면서 나는 두 남성이 우리 크롬하츠 이미테이션배 속을 들여다보는 것을 보았다. 왜냐하면 지금은, 그(59세, 매그위치)를 향했던 내 혐오가 모두 녹아 사라지고  없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허버트(23세, 주인공의 절친)까지 내게 전해주기를, “아저씨께서 정문으로 들어오셔서  수위에게 여기 이쪽 방향으로 오는 길을 물었을 때요, 일행이 있으셨던가요?” 여기에 더해 녀석은 자신의 돈과 가문의 저명함에 대한 멍청이 같은 자신감도 가지고 있었다. 그 멍청한 자신감은, 녀석에게 부족한 집중력과 결연한 의지력 대부분을 대신해 녀석에게 유리함으로 작용하고 있 었다. 1 그 생각은 나도 마찬가지였다. 왜냐하면 아무리 내가 음울한(답답한) 생각에 잠겨 내 뒷좌석에 누가 앉는지 전혀 눈여겨보지 못했다손 치더라도 만약 얼굴에 찢겨진 상처가 있는 자였다면 어떤 식으로든 내 눈길을 끌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때에는 이러한 말투나 그녀의 수많은 말투들로 얘기하는 것을 갑작스레 억제하고는 나를 불쌍히 여기는 것 같을 때도 있었다. ‘제발 그가  죽게 해달라고. 형사 법원 임시 판사가 보고서를 완성크롬하츠 이미테이션 짓기 전에 그(=59세=매그위크롬하츠 이미테이션치)가 죽게  해달라고.’
더 읽기
크롬하츠 팔찌
은반지제작
925실버팔찌
 

 

크롬하츠 이미테이션 크롬하츠 목걸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